티스토리 뷰


 자주 쓰는 것 위주로 정리 해본다. 마우스가 편하다고 해도 아무래도 키보드가 좀 더 편하지, 다만 외우고 있어야 한다는 단점이 있긴 하지만 한번 외워두면 순식간에 인터페이스 depth에 관계없이 한 큐에 접근이 가능하니까 ^^;
 
구글 리더 (Google Reader) - 출처

j/k 항목 위로/아래로 목록 내의 다음/이전 항목을 선택합니다. 누르면 다음 글을 열게 된다. 읽음 표시가 된다.
스페이스/shift-스페이스 페이지 위로/아래로 페이지를 위/아래로 이동합니다. 이동하다가 끝이되면 자동으로 다음 글을 연다. 연 뒤에는 읽음 표시가 된다.
n/p 위로/아래로 스캔 목록 보기에서 항목을 열지 않고 다음 항목을 선택합니다.
o/enter 항목 열기/닫기 목록 보기에서 선택 항목을 확장하거나 축소합니다.
m 읽은 항목/읽지 않은 항목으로 표시 선택 항목의 읽음 상태를 토글
shift-a 모두 읽은 상태로 표시 현재 보기의 모든 항목을 읽은 상태로 표시합니다.
r 새로고침 탐색창 내의 읽지 않은 항목의 수를 새로 고칩니다.
shift-n/p 탐색 위로/아래로 탐색창의 다음/이전 구독 또는 폴더를 선택합니다.
shift-x 탐색 확장/축소 탐색창에서 선택한 폴더를 확장하거나 축소합니다.
shift-o 탐색창에서 구독 피드 열기 탐색창에서 현재 선택한 항목을 엽니다.
gh 홈으로 이동 Google 리더 홈으로 이동합니다.
ga 모든 항목으로 이동 '모든 항목' 보기로 이동합니다.
u 전체화면 모드 전환하기 구독 목록을 숨기거나 표시합니다.
/ 검색 검색창으로 커서를 이동합니다
? 단축키 도움말 모든 리더 단축키에 대한 간략한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구글 메일 (Gmail) - 출처

c 쓰기 <shift> + c를 누르면 새 창에서 메일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 검색 커서를 검색창에 놓습니다.
k 최근 대화로 이동 최근 대화를 열거나 커서를 최근 대화로 이동합니다. 대화를 모두 펼쳐보려면 <Enter>를 누르세요.
j 이전 대화로 이동 이전 대화를 열거나 커서를 이전 대화로 이동합니다. 대화를 모두 펼쳐보려면 <Enter>를 누르세요.
n 다음 메일 커서를 다음 메일로 이동합니다. 메일을 펼치거나 접으려면 <Enter>를 누르세요('대화 형식으로 보기'에만 해당).
p 이전 메일 커서를 이전 메일로 이동합니다. 메일을 펼치거나 접으려면 <Enter>를 누르세요('대화 형식으로 보기'에만 해당).
o 또는 <Enter> 열기 대화를 엽니다. '대화 형식으로 보기'에서는 메일을 펼치거나 접는 기능을 수행합니다.
u 대화 목록으로 돌아가기 페이지를 새로고침한 후 받은편지함 또는 대화 목록으로 돌아갑니다.
x 대화 선택 대화를 자동으로 확인 및 선택하여 대화를 보관하거나 라벨을 적용, 또는 드롭다운 메뉴에서 해당 대화에 적용할 작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스팸신고 메일을 스팸으로 표시하고 대화 목록에서 제거합니다.
r 답장 메일 발신자에게 답장을 보냅니다. <Shift> + r 을 누르면 새 창에서 답장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대화 형식으로 보기'에만 해당).
<Esc> 입력란에서 나오기 현재 입력란에서 커서를 제거합니다.


 사용해 보기!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