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백업해야 할 데이터는 크게 3개로 볼 수 있다.

  • 설정파일
  • 라이브러리
  • Mobile device 백업

    우선 첫번째는 iTunes 내부 설정을 의미한다. 보관함의 위치 지정이나 연결 되었을 때 자동으로 싱크하는 옵션 등등을 정의한 xml 파일이다. 위치는 %AppData%Apple Computer\iTunes\iTunesPrefs.xml에 존재하며 이 파일 하나만 따로 저장 해두면 된다.

    다음은 라이브러리 혹은 보관함으로 명명되는 음악, 비디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일명 앱), 문서 등 모든 컨텐츠를 포함하며, 플레이리스트, 플레이 횟수, 사용자의 선호도 등 하드에 존재하는 데이터와 indexing한 결과 xml 파일을 일컫는다. 기본적으로 아무런 설정을 하지 않았다면 "내음악" 폴더 아래의 iTunes 폴더에 있을 것이다. 혹은 전에 바꾼적이 있다면 iTunes>>옵션(Preferences)>>고급(Advanced)에 써져 있는 보관함 위치를 따라가면 있다. 하지만 C드라이브는 용량도 작고 포맷하면 날아가는 드라이브이므로 다른 드라이브로 백업해두는 것이 좋다. 옮기는 방법은 그냥 보관함 몽땅을 원하는 위치로 옮기고 (물론 iTunes는 종료된 상태에서...) Shift+실행을 해서 보관함을 선택해주면 된다.

    마지막으로 iPhone 백업 데이터의 백업이다. %AppData%Apple Computer\MobileSync\ 폴더를 따로 저장해 두면 된다. 그리고 잊지 말아야 할 것은 iTunes Apps Store에서 해당 컴퓨터의 인증을 해제해 주어야 한다.

    순서대로 적어보면, 위의 3가지를 백업하고 포맷한 뒤 iTunes를 새로 깔고 설정 파일과 MobileSync 폴더를 대체하고, Shift+실행을 통해서 보관함 위치를 지정해 준다. 그리고 iTunes 계정당 기기 인증을 다시 해주면 된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