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07년도부터인가?? LG-KC1 와이브로 스마트폰부터 휴대폰 구매주기가 1년을 넘지 못하고 있다. 언젠가 정리한 적이 있는 것 같은데, KC1부터 시작해서 와인폰도 썼었고 옴니아1도 썼고 롤리팝도 잠깐 사서 쓰다가 여자친구 넘기고, m4650도 썼었고, 아르고도 썼었고... 아 스키니TV폰도 썼었구나. -_-;

꽤 많이도 썼다. 물론 뽐뿌에 가면 이 정도 휴대폰 쓰는 사람은 널리고 널렸겠지만 이런 생활을 하면서 약간 배운게 있다. 우선 실사를 안 할거면 폰테크 용으로 지르는 것은 정말 안 좋다. 아르고가 그랬었는데, 완전 똥값이 되서, 가입비 면제로 구매했음에도 불구하고 약정 금액 제하고 부가 서비스 요금에 3개월 기본료 하면 공기계 판매 금액과 거의 비슷하다. 그리고 실 사용 번호가 꼬이는 문제도 참 골치아프다.

어쨌든 지금은 016SKT와 010SKT 회선이 있어서 010SKT 회선으로 번호이동을 했다. 아이폰이냐 아니면 옴니아2 기변이냐를 열심히 저울질 했지만, 아이폰은 너무 비싸고, 옴니아2는 지를만 했지만 기변으로 좋은 정책이 나오지 않아서 대안으로 질렀다. 여차해서 영 안좋은 품질이다 싶으면 6개월만 잘 쓰다가, 위약금 물고 공기계 팔고 옴니아2로 기변해서 넘어가면 되겠다는 계산이 섰다.

KT로 넘어가서 느낀 점은, 역시나 SKT에 있을 때보다 T끼리 T내는 요금제가 안 되어서 그런지 생각보다 통화료가많이 나온다. 내 주변에는 SKT가 더 많기 때문이 아닌가 한다. 휴대폰 자체는 나름 괜찮다. 근데 바쁘기도 하고, 심비안이라는 OS는 새로워서 어렵기도 하고, 왠지 이상하게 애써 배우고 싶다는 애착이 안 생긴다. 대체 왜 그런 건지 미스테리일뿐^^. 어쨌든 24개월 14만원에 6개월은 의무이미 아무 생각없이 꾸준히 써야겠다. 6개월에서 1년 사이에 좋은 스마트 폰이 버스폰으로 풀리길 빌며 ㅎㅎㅎ


- 20100114에 추가
유용한 링크 정리:  초보자팁, 어플 정리, 뽐뿌 사용기, 인증방법인증사이트(중국), 인증방법2구글멀티캘린더싱크(Googasync), 구글연락처동기화, 스마트폰 사용량 조회(KT), 카메라무음패치+α, 폰트바꾸기(?), WiFi_Key, FontRouter_Tip, 이 정도면 얼추 정리가 된 듯...


'지름신 > 지름신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Sony Ericson MW600  (2) 2010.10.28
질렀다!  (1) 2010.03.19
노키아 익스프레스 뮤직폰 N5800 구매!  (0) 2010.01.09
일단 아이팟 터치 구매  (0) 2009.12.07
저전력 세컨컴 구매  (0) 2009.10.14
아르고 방출  (0) 2009.10.14
댓글
댓글쓰기 폼
공지사항
Total
820,637
Today
139
Yesterday
166
«   2018/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