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네트워크 드라이브를 연결하면 데이터의 동기화가 가능하기 때문에 꽤 편한 점이 많다. 다만 같은 Subnet(게이트웨이를 같이 사용하는 내부 네트워크)에서만 공유가 가능하다. 그래서 이 방법을 해결하고자 SSH 터널링이나 OpenVPN등을 이용해서 많이들 사용한다. 하지만 최근에 다른 방법을 알았기에 소개해 본다.

 먼저 이 방법은 넷하드 카페의 샘님의 글([Synology] 아이튠공유 외부에서 접속하기)을 응용한 것임을 밝힌다. 또한 PC에서 다른 네트워크의 Samba server로 연결을 가정한다. DS-107+를 사용하는 차에 테스트 하였는데 문제없이 잘 작동하였다.



1. 프로그램 설치
 이 방법은 프로그램 하나 설치함으로써 끝나는 방법인데 원리나 그런 것들은 모르겠다. 먼저 Rendezvous Proxy를 설치한다. http://ileech.sourceforge.net/index.php?content=RendezvousProxy-Download 링크로 가서 Windows용을 다운받으면 되고, 다 좋은데 맘에 안드는 것은 자바가 필요하다는 것. 어쨌든 깔고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설치 후 실행화면




2. 설정 : 호스트 추가
 File>>Add New Host를 선택하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뜬다.



 IP Address : 원격지의 IP
 Port : 139
 Host Label : 적당한 이름
 Service type : smb Samba Server



 위와 같이 정보를 입력하고 Add 버튼을 누르면 연결이 된다. 추후 자동실행을 해 놓으면 부팅시 자동으로 연결이 활성화 된다.



3. 네트워크 드라이브 연결
  기존의 평범한 방법으로 네트워크 드라이브를 연결하면 된다. 속도는 ipTIME의 VPN 서버를 이용하는 방법보다 훨씬 빠른것 같다. 초당 5Mbyte/s도 나온 적이 있으니까.




4. 윈도우즈 파일 공유도 가능할까?
 테스트해본 시스템은 리눅스 시스템인데 나중에 Windows 폴더공유도 될까 하는 의문이 든다. Samba는 윈도우즈와 공유를 위한 리눅스의 파일 시스템이니 되지 않을까 하는 일말의 기대를 한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